전국 주요 매장 13곳에서 ‘명예의 전당’ 팝업…외국인 대상 특별 프로모션 진행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올리브영 어워즈’ 10주년을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에 나선다. K뷰티의 인기를 반영해 글로벌 시상 부문을 신설하는 한편, 서울 주요 매장을 포함한 전국 거점 매장에서 팝업 전시를 연다. 올해로 10회 차에 접어드는 올리브영 어워즈의 공신력을 높이고, K뷰티 대표 행사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CJ올리브영은 12월 한 달간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글로벌몰 등에서 ‘2024 올리브영 어워즈(어워즈)’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2015년 처음 시작된 어워즈는 연간 1억 건 이상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발표하는 연말 트렌드 결산 행사다.
올해 어워즈 수상을 위해 집계한 고객 구매 건수는 1억6000만 건이다. 1000만 건이었던 10년 전과 비교하면 16배 이상 커진 규모다. 이를 통해 총 33개 부문에서 137개 상품을 선정했다. K뷰티의 인기를 반영해 ‘글로벌 트렌드(Global Trend)’ 부문도 신설했다. 미국, 일본, 유럽 등 전 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인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구매 데이터 58만 건을 집계해 19개 상품을 추가 선정했다. 어워즈가 10회차를 맞이하는 동안 올리브영이 시상한 중소 인디 브랜드 상품은 누적 1300여 개다.
올리브영은 이번 행사를 맞아 강남타운·홍대타운을 포함한 전국 주요 매장 총 13곳에서 ‘명예의 전당’ 이벤트를 연다. 올리브영이 선정한 명예의 전당 브랜드는 총 5개로 메디힐, 미장센, 바이오더마, 아이소이, 클리오 등이다. 메디힐은 2015년부터 올해까지 10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클리오의 경우 10년간 총 어워즈 40개 부문에서 석권하며 역대 최다 수상 브랜드로 꼽혔다.
외국인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명동타운 등 글로벌 관광특화 매장을 포함한 전국 매장에 별도의 진열 공간을 조성했다. 이곳에서는 올리브영 국내 매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수출 전용 상품을 소개한다. 글로벌몰을 통해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에 대한 체험 및 오프라인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 기간 글로벌몰에서는 북미, 일본, 유럽 등 해외에서 접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국가별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