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최근 고성능 전기차 '더 뉴 EV6 GT'의 계약을 시작했다. 편의 사양은 확대 적용하면서 가격은 이전 모델과 같게 유지했다.
기아는 더 뉴 EV6 GT의 전·후륜 모터 성능을 합산 최고 출력 448kW(609마력), 최대 토크 740Nm(75.5kgf·m)로 향상했다. 런치 컨트롤과 가상 변속 시스템 등 고성능 감성을 더해줄 특화 사양도 새롭게 적용했다.
특히 런치 컨트롤 작동 시 EV6 GT의 전·후륜 모터 성능은 합산 최고 출력 478kW(650마력), 최대 토크는 770Nm(78.5kgf·m)로 더욱 높아져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3.5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더 뉴 EV6 GT는 84kWh 4세대 고전압 배터리 탑재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355㎞를 확보했다. 급속 충전 속도 개선으로 배터리 용량 증가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350kW급 충전기로 18분 이내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전자제어 서스펜션(ECS)과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e-LSD)가 기본 적용돼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 차체 거동을 안정적으로 제어한다. 전·후륜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는 최대 감속력 0.6g의 회생제동과 함께 최고 수준의 제동 성능을 구현한다.
기아는 더 뉴 EV6 GT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면서도 판매 가격을 동결했다.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220만 원으로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까지 고려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한계를 뛰어넘는 성능과 혁신적 기술의 집약체인 더 뉴 EV6 GT는 전기차에 대한 기아의 진심이 담긴 차량으로, 고성능 전기차의 패러다임을 바꿀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품성 개선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