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만개 상품 구성…해외 명품 직배송 시스템
이커머스업체 롯데온이 해외 직배송 시스템을 갖춘 쇼룸을 운영, 명품 수요를 공략한다.
롯데온은 명품 브랜드사로부터 공식 판매처로 인증받은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와 손잡고 해당 상품을 선보이는 ‘온앤더럭셔리 쇼룸’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온앤더럭셔리 쇼룸은 약 15만여 개 해외 명품을 패션 매거진 형태로 선보인다.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를 직접 공략한 덕에 국내에서 구매가 어려웠던 해외 명품 라인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온앤더럭셔리 쇼룸에서는 해외 직배송으로 유통 과정을 축소했다.
구체적으로 프라다 패딩, 톰브라운 니트와 가디건, 구찌 버버리 패션잡화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품목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확실하게 자리잡은 해외 유명 브랜드도 함께 선보인다. 독특하고 감각적인 패턴의 가방으로 MZ세대에게 인기몰이 중인 스프레이 그라운드(SPRAY GROUND)를 비롯, 스포티한 콘셉트로 기능성까지 강조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썬스(SUNS)를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명품 구매 수요는 꾸준히 증가세다. 롯데온은 2022년 9월 명품 버티컬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오픈한 이래, 지난 2년간 연 평균 20% 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히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롯데온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경험을 기반으로 이번 온앤더럭셔리 쇼룸을 명품 버티컬 전문관으로서 입지를 다질 방침이다.
이수호 롯데온 명품·해외직구팀장은 “파트너사인 로원홀딩스와 협업해 고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명품 구매 시 거쳐야 하는 복잡한 절차를 최소화시켜 명품 쇼핑에 대한 만족감을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