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GLP-1 증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원료 사용
정관장이 혈당 관리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정관장은 혈당 관리 건강기능식품 ‘GLPro 코어’와 ‘GLPro 더블컷’ 2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두 신제품은 국내 최초로 GLP-1(혈당 조절 및 식욕 억제 관여 호르몬) 증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원료인 정관장 홍삼(KGC05pg)을 주 원료로 한다.
KGC인삼공사는 기존 기능성 원료와 다르게 홍삼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그리고 GLP-1 증가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 및 당대사 조절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혈당을 조절한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했다.
GLPro(지엘프로) 코어는 혈당 조절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에 바나바잎추출물과 여주농축액 등 부원료를 배합해 혈당을 집중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식약처 섭취 안전성 확인으로 부작용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당류 0g 설계로, 정관장은 탄수화물과 당류 섭취량이 많고, 가족력이 있는 소비자에게 추천한다.
GLPro 더블컷은 평소 식사량이 많고 뱃살로 고민하는 사람을 위한 제품이다. 정관장 홍삼(KGC05pg)에 한국인 남녀 대상 인체시험 결과 내장지방 20% 유의적 감소를 확인한 기능성 원료 레몬밤추출물혼합분말까지 함유됐다. 단순 체중 감량이 아닌 체지방, 내장지방까지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김양진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본부장은 "정관장의 연구개발(R&D) 기술력을 통해 국내 최초로 홍삼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증명해낸 것에 의의가 있다"며 "두 신제품을 시작으로 혈당과 체지방 관리를 돕는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해 혈당 관리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