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프리미엄 라인 ‘휠라플러스’ 국내 첫선

입력 2024-10-21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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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까지 무신사 엠프티 성수서 단독 팝업스토어 진행
이탈리아의 국기에서 영감 받은 색상으로 로고 재해석

▲서울 성동구 성수동 무신사 엠프티에 마련된 휠라플러스 팝업스토어 내부. (사진제공=휠라)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프리미엄 브랜 휠라플러스(FILA+)가 베일을 벗고 국내에 첫선을 보인다.

휠라는 올해 초 스트리트 브랜드 ‘팔라스(Palace)’의 창립자 레브 탄주(Lev Tanju)와 손잡고 선보인 새로운 라인 휠라플러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휠라플러스는 국내 출시를 기념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무신사 엠프티 성수에서 이달 30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레브 탄주가 이끄는 휠라플러스는 한 차원 높은 스포츠웨어로 고급 소재를 세련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됐다. 휠라플러스 로고는 휠라의 기존 로고에 이탈리아 국기 컬러에서 영감을 받은 그린과 밝은 레드 컬러를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이처럼 휠라플러스는 클래식한 실루엣을 일상에서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새롭게 해석해 선보인다.

휠라플러스는 8월 말부터 영국 런던의 유명 편집숍 ‘도버 스트리트 마켓’과 백화점 ‘셀프리지스’를 시작으로 미국 뉴욕과 로스앤젤레스의 편집숍 ‘웹스터’, 일본 도쿄의 하이엔드 편집숍 ‘누비안 하라주쿠’, 이탈리아 밀라노의 프리미엄 편집숍 ‘안토니아’ 등에서 글로벌 행사를 진행했다. 글로벌 론칭 행사의 마지막 목적지는 서울로 무신사 엠프티 성수에서 열렸다.

▲왼쪽부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레브 탄주,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한소희 (사진제공=휠라)

17일 진행된 론칭 이벤트에서는 팝업 스토어 1층의 바닥부터 천장까지 가을·겨울(FW) 캠페인을 조명한 미디어 월을 비롯해 고대 로마의 조각상과 나무 상자로 꾸며진 실내 설치물, 디지털 ‘+’ 표시 등을 공개했다. 이날 오후엔 휠라의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한소희와 레브 탄주도 팝업 현장에 참석했다.

휠라플러스는 컬렉션은 엠프티 성수 매장을 비롯해 엠프티 온라인 스토어,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에서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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