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떡, 광희 ‘할인전’ 통해 네이버 스토어 프로모션…“글로벌 누적 2150만 팩 판매 기념”

입력 2024-10-16 16:35수정 2024-10-16 17:1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국떡)’가 황광희의 유튜브 웹 예능 ‘할인전’을 통해 국떡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프로모션을 공개한다. (사진제공=이엔크리에이티브)

국물 떡볶이의 정석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국떡)’가 황광희의 유튜브 웹 예능 ‘할인전’을 통해 국떡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프로모션을 공개한다.

16일 국떡에 따르면 이날부터 23일까지 진행하는 할인 프로모션은 K푸드의 인기와 더불어 글로벌 누적 2150만 팩 판매를 달성한 국떡의 고객 감사 이벤트다. 주요 인기 제품 10여 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 8월 출시돼 물량 부족으로 인해 높은 할인이 없었던 ‘국떡 로제’ 떡볶이도 40%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

가장 많은 누적 판매량을 보이는 ‘국떡 오리지날’이 수록된 할인 패키지는 네이버 공식몰에서 18년 만에 일반 소비자에게 첫 50% 공식 할인을 진행한다.

콘텐츠 촬영을 위해 국떡 본사를 찾은 황광희는 “예전부터 이용하던 브랜드”라며 촬영 내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이전에 먹어봤는데 정말 떡이 쫀득쫀득하다”고 제품에 대한 평소의 애정을 표하기도 했다.

황광희의 ‘할인전’ 제작사 ‘솔로몬 코드’ 대표인 성스찬 PD는 “국떡의 첫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를 ‘할인전’ 프로그램으로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평소에도 개인적으로 즐겨 찾던 국떡 브랜드가 친근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나올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밝혔다.

국떡의 제조사 이엔크리에이티브 관계자는 "자사몰 기준 재구매율 60%를 넘으며 입소문만으로 떡볶이 밀키트의 대명사로 인정받아 온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가 글로벌 누적 2150만 팩을 돌파한 시점에서 기존의 국내 브랜드 팬분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의미로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국떡은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Paris SIAL’전시회에 참가한다. ‘Paris SIAL’은 올해로 60주년을 맞은 전 세계 130개국, 7500여 개 업체가 참가하는 유럽 최대 식품 박람회다. 국떡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럽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으로 주요 바이어와 현지 미팅을 확정했고, 세계 곳곳에 K푸드 떡볶이 맛을 전파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