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저축은행 고객 갈아타기 비용 지원

입력 2024-09-29 09:00수정 2024-09-29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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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상생을 위한 금융 사다리 ‘브링업 & 밸류업(Bring-Up & Value-Up) 프로젝트’
신청부터 대환까지 전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해 고객 편의 증대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제도화”

신한금융그룹이 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의 개인 신용대출을 1금융권인 은행 대출로 대환해 신용 개선과 금융비용을 감면해준다.

신한금융은 그룹사 간 협업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브링업 & 밸류업(Bring-Up & Value-Up)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신한저축은행 고객 중 △5000만 원 이내의 원금 보유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70% 이하 등 일정 우량거래 조건을 충족하는 개인 신용대출을 신한은행의 대환전용 신상품으로 전환해 주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그룹 전체의 우량 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Value-Up) 고객과의 상생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저축은행은 △은행 대환대출 연결 통한 고객 금융비용 절감 지원 △신용 상향을 위한 사전 신용관리 가이드 제공 △취약차주 전담창구 운영 및 서민금융 컨설팅 지원 등 맞춤형 신용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 상향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총 2000억 원을 저축은행 고객 전용 대환대출 한도로 운영한다.

대상 고객은 △신한저축은행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신한은행 대출로 대환 가능 여부 및 금리 확인 △신한 쏠(SOL)뱅크로 이동해 신청 및 약정 진행 △신한은행의 신규 대출금으로 신한저축은행의 기존 대출금을 상환하는 방식으로 대환대출을 진행한다.

신한금융은 약 1만2000명의 대상 고객이 금융비용 감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저축은행 우수거래 고객을 은행으로 유입시키는 적극적인 선순환 구조를 완성했다.

향후에는 △대환대출 프로젝트의 상시 프로그램화 △카드론 등 대상 그룹사 확대 △기업고객까지 대상 고객군 확대 등 상생의 선순환 규모를 더욱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의 이자 감면에 따른 이익 축소에도 불구하고 신용 상향 지원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제도화하는 데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의 실천 의지를 담아 고객과의 상생을 위한 금융 사다리 역할을 적극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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