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멸종위기’ 바다사자 띄운다…생태계 보호 활동

입력 2024-09-24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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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타임스스퀘어에 ‘멸종 위기’ 바다사자 캠페인 영상 공개
눈표범‧흰머리수리에 이은 세 번째 테마
기후 변화로 서식지 파괴·먹이 부족…해양 오염 심각성 강조
연례 최대 규모의 기후 행사 ‘뉴욕 기후 주간’에 맞춰 공개
세계 곳곳 생물 다양성 보호 활동 전개…‘모두의 더 나은 삶’ 실천

▲LG전자가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바다사자'를 주제로 한 세 번째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해양 쓰레기와 지구 온난화로 서식지가 파괴되고 먹이 부족에 시달리는 ‘바다사자’의 모습을 3D로 보여주며 해양 오염의 심각성을 전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바다사자’를 주제로 한 세 번째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글로벌 해양 생태계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회사는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 캠페인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아름답고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해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 배출과 지구 온난화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4월(눈표범)과 7월(흰머리수리)에 공개된 영상들은 지금까지 약 3600만 명의 타임스스퀘어 방문객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번 영상은 해양 쓰레기와 지구 온난화로 서식지가 파괴되고 먹이 부족에 시달리는 ‘바다사자’의 모습을 3D로 보여주며 해양 오염의 심각성을 전한다. ‘바다사자’는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이 지정한 멸종 위기 동물로 지난 40여 년간 개체 수가 60% 이상 감소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영상은 22일부터 시작된 뉴욕 기후 주간에 맞춰 공개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맑은 바다, 좋은 삶의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가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바다사자'를 주제로 한 세 번째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해양 쓰레기와 지구 온난화로 서식지가 파괴되고 먹이 부족에 시달리는 ‘바다사자’의 모습을 3D로 보여주며 해양 오염의 심각성을 전한다. (사진제공-LG전자)

뉴욕 기후 주간은 국제 비영리 단체 ‘더 클라이밋 그룹‘이 뉴욕시 및 유엔 총회와 협력해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대규모 기후 행사다. 올해는 이달 22일부터 29일까지 총 8일간 열리며 세계 각국의 정부·기업·시민단체가 모여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교육 전문업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과 협력해 ‘바다사자’ 관련 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온라인에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세계 곳곳에서 생물 다양성 보호 활동을 펼치며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실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스페인에서는 지중해에 탄소 흡수에 효과적인 해초를 심는 ‘스마트 그린 씨즈’ 캠페인으로 해양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스페인 ‘스마트 그린 트리’ △사우디아라비아 ‘LG 얄라 그린’ △인도 ‘LG 그린 커버’ △인도네시아 ‘LG 러브스 그린’ 등 나무 심기 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는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을 지속하며 세계 각국 고객들에게 기후 변화의 심각성과 생물 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전파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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