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업계 최초 LG 가전 구독 서비스 도입

입력 2024-09-0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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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6년 월 구독료 내고 사용…만기시 반납 불필요

▲2일 고객이 롯데백화점 LG 가전 매장에서 구독 서비스를 상담받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백화점 최초로 LG전자 가전제품 구독 서비스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잠실, 부산본점, 인천점, 수원점, 대구점, 대전점 총 7개 점포의 LG 가전 매장에서 다양한 가전제품을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 가전 구독 서비스는 매월 일정 구독료를 내고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가전은 물론이고 중소형가전까지 LG 매장에서 판매하는 대다수의 가전 구독이 가능하다.

구독 기간은 최소 3년에서 최대 6년까지다. 특히 구독 기간 중에 무상 AS를 제공한다. 일시불로 구매하는 것 대비 초기 비용은 물론 사후 서비스 비용이 적게 드는 이점이 크다. 또 제품에 따라 에어컨은 1년에 한번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는 6개월에 한번 무상 케어 서비스 혜택도 제공한다.

일반적인 가전 렌탈 서비스와는 달리 4년 이상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계약 만기 시 사용하던 제품을 반납 없이 소유할 수 있는 것도 큰 메리트다. 또 롯데백화점에서 구독하면 금액에 따라 백화점, 마트, 호텔, 커피숍 등 제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엘포인트(L.POINT)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이 LG전자와 구독 서비스를 시행하게 된 건 1인 가구나 신혼부부 등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가전 구독 수요가 확대되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LG전자의 상반기 구독 사업 매출은 773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7.9% 증가했다. LG전자에서는 올해 구독 사업 매출만 1조8000억 원을 넘길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올 연말까지 LG가전 구독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살펴, 내년 상반기 중 전점에 확대 도입하는 부분도 검토할 방침이다.

이동현 롯데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부문장은 “구독형 소비는 이미 일상에서 가장 익숙하고 흔한 소비 형태로 여겨지고 있다”며 “가전 수요가 높은 9월 혼수 및 이사철을 맞아 롯데백화점에 편하게 방문해 상담 받고 신뢰도 높은 LG의 가전 제품을 구독할 수 있는 편리미엄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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