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배그”…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3321억 원…전년비 153%↑

입력 2024-08-12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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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CI.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321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52.6% 늘어났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070억 원으로 82.7% 증가해 1분기에 이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면서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과 인조이(inZOI) 등 주요 신작의 개발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새로운 IP의 발굴을 위한 게임 스튜디오 투자도 상반기에만 총 11건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는 맵 업데이트와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트래픽과 매출 효율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늘어났다. PC·콘솔 부문은 에란겔 클래식 맵 서비스와 뉴진스 컬래버레이션을 중심으로 트래픽 상승세가 이어졌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전년 동기 대비 40% 가량 확대됐으며, 유료 결제 이용자(Paying user)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가 현지화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유료화 모델의 고도화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중동 인기 배우와의 협업 및 성장형 의상 스킨이 트래픽과 매출에 크게 기여했고, BGMI는 UC 보너스 챌린지와 현지 인기 크리켓팀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신규 이용자를 확보 중”이라며 “하반기에도 람보르기니 컬래버레이션 등 인게임 업데이트로 성장세를 가속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출시를 목표로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등 두 개의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두 작품 모두 이달 말 독일에서 개최하는 게임스컴(gamescom)에 출품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독창적인 게임과 IP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개선과 콘텐츠 업데이트해 나갈 방침이다. 특ㅋ히 배틀그라운드 프랜차이즈사업을 넓히고, 자체 개발과 소수지분투자, 인수합병(M&A)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IP를 발굴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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