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호, 정부에 “티몬·위메프 사태 소비자·판매자 구제 플랜 가동해달라”

입력 2024-07-26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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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관련 기자간담회에서 '방송통신위원장 직무대행 탄핵소추안' 관련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커머스 업체 티몬과 위메프의 판매 대금 정산금 지연 사태에 대해 “소비자 피해 구제와 판매자 보호를 위한 모든 조치가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게 컨틴전시 플랜을 가동해 달라”고 정부에 촉구했다.

추 원내대표는 26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부가 합동 현장점검조사를 실시하고 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 운영에 나섰는데 여전히 소비자와 입점 업주들의 추가 피해 우려가 큰 상황”이라고 했다.

이어 “위메프와 티몬은 자본 잠식 상태에서 거래 자금으로 사실상 돌려막기를 했다는 의견도 있다”며 “정부 당국에선 미정산 대금이 안전하게 보관되고 있는지 관련 업계에 대한 점검을 조속히 진행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개정된 전자금융거래법 시행 전이라도 필요한 조치를 선제적으로 시행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 원내대표는 “전자상거래의 구조적 허점을 면밀히 점검하고 해결책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당부한다”며 “업계의 자구노력과 더불어 소비자 피해 예방과 판매자 보호를 위한 이중삼중의 정산 안전장치를 구조화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국회도 필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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