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소규모ㆍ빈집정보알림e’ 시스템 고도화…"대국민 서비스 확대"

입력 2024-07-26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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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빈집정보알림e' 시스템 메인화면 및 추가되는 대국민 서비스 예시 화면. (자료제공=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해 소규모ㆍ빈집정보알림e 시스템의 기능개선 및 고도화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국민에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부동산원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통합지원센터(소:통:센터) 운영을 통해 상담, 주민설명회, 컨설팅, 참여자 교육 등 사업추진 일련의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시스템 개편으로 사업대상 요건 분석, 사업 타당성 자가 분석 시스템, 맞춤형 온라인 교육 영상을 지원한다.

사업대상 요건 분석 서비스는 주민주도의 사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부동산 정보 기술을 기반으로 기초 현황과 법정 요건을 검토하여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또 사업 타당성 자가 분석 시스템을 통해 주민 스스로 개략적인 사업 타당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업추진 의사결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 대국민 및 지자체 담당자 대상 맞춤형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고, 관련 문의에 신속 대응하기 위한 전자우편 소통 창구를 운영한다.

김남성 부동산원 산업지원본부장은 “이번 확대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업의 초기 구상단계부터 주민 참여를 확대 유도하고, 전문적인 컨설팅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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