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KAI는 지난해부터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해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정보를 공유 및 소통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에너지 기술전환, 인권존중·지역사회와 협력, 지속가능한 책임경영을 3대 전략 방향으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보고서는 ESG 분야별로 15대 핵심주제를 선정하고, 분야별 관리 현황을 보고서에 상세하게 수록했다.
15대 핵심 주제는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기술, △자원순환 △인권경영, △정보보안, △품질경영, △고객지원, △상생 협력, △안전보건, △사회공헌 △지배구조 정책, △투명경영, △윤리준법 경영, △주주친화 경영, △리스크 관리 등이다.
특히 올해엔 지난해 수립한 ESG 중점추진 전략을 보완했다. 지속가능 경영체계 기반을 다지기 위해 국내 방산업계 최초로 정보보안 경영시스템(ISO·IEC 27001)과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KAI의 이번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신뢰성 확보를 위해 글로벌 가이드라인인 GRI 표준 2021을 준용했고, 한국표준협회(KSA)의 검증 절차를 거쳤다.
강구영 KAI 사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전 사업 영역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내실 있는 추진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