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입력 2024-06-20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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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질환 관리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각종 제작물 활용

▲동국제약이 20일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동국제약)

동국제약은 20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다리 속 약해진 정맥, 관리가 필요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날 캠페인에서는 다리가 붓고 아픈 정맥순환장애의 원인은 다리 속 약해진 정맥 때문임을 강조하고, 꾸준한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했다. 특히, 다리 속 ‘약해진 정맥’과 ‘건강한 정맥’ 일러스트를 다리 모형에 붙여 직관적으로 비교해 보여주고, 이를 통해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전달했다.

동국제약이 지난해 시장조사기관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20세 이상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20대의 정맥순환장애 경험률은 32.1%이고, 30대 44.2%, 40대 62.9%, 50대 60.6%로 조사됐다. 특히, 40대 이상 중·장년층의 정맥순환장애 경험률은 60% 이상으로, 나이가 들수록 더 높아졌다. 또한, 정맥순환장애 증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방치하는 비율이 47.9%를 넘어 응답자 2명 중 1명이 증상을 방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정맥순환장애 증상이 단순한 피로감이나 다리 겉의 문제가 아닌, 다리 속 약해진 정맥이 원인임을 정확히 알리고자 기획했다”며 “정맥순환장애는 삶의 질과 직결된 질환으로 다리가 붓거나 무겁고 아픈 증상이 있다면, 센시아와 같은 입증된 의약품으로 다리 속 약해진 정맥의 탄력을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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