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숏폼 300초 특가’ 누적 4만건 주문 돌파

입력 2024-06-13 10:01수정 2024-06-13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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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당 휴지 8000롤, 생수 6000병 팔려

▲롯데홈쇼핑의 TV숏폼 '300초 특가' 방송을 통해 휴지를 판매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의 TV숏폼 ‘300초 특가’ 방송이 누적 주문 4만 건을 돌파했다.

13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업계 최초로 선보인 TV숏폼 ‘300초 특가’ 방송 론칭 이후 현재까지 109회 방송을 실시한 결과 누적 주문건수 4만 건, 주문액은 8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1분 당 휴지 8000롤, 생수 6000병을 판매하는 성과도 거뒀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이 아닌 TV생방송에 숏폼을 적용, 업계 최단 기간 타임세일 방송 ‘300초 특가’ 방송을 선보였다. 일반적인 숏폼 마케팅을 벗어나 기존에 업계에서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방식을 택한 것이다.

롯데홈쇼핑은 고객들의 빠른 구매 결정이 가능하도록 300초 동안 생필품, 지역 특산물 등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했다. 하루 최대 2회, 시청률이 낮은 평일 오전과 낮 시간대를 틈새 공략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300초 특가 첫 방송에서 하동녹차 명란김이 2만 봉 팔렸다. 또 최근에는 한경희 스팀다리미를 선보여 주문액 1500만 원을 달성하는 등 생활가전 상품으로 판매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300초 특가 방송에서 판매한 상품은 일반 생필품 방송과 비교해 분당 주문건수가 3배 이상 많았다.

후속 방송과의 시너지 효과도 나타났다. 특히 롯데홈쇼핑이 주력으로 내세우는 패션, 뷰티 판매 방송에서 매출 견인 효과가 도드라졌다. 4월 12일 명란김 3만 봉이 팔린 방송 후에 편성된 패션 프로그램 영스타일은 3만2000건의 주문이 몰리며 평균 대비 2배 높은 주문건수를 기록했다.

전략적으로 300초 특가 직후에 편성한 패션랭크는 시청률이 낮은 낮 시간대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패션 방송의 평균과 비교해 70% 많은 주문건수를 기록했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채널본부장은 “300초 특가 방송은 너무 짧은 시간으로 프로그램 기획 단계에서 많은 우려가 있었으나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향후 판매 상품을 다양화하고 후속 프로그램과의 시너지 효과도 증대될 수 있도록 방송을 확대 개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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