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 브랜드 경쟁력, 일본서도 통했다…매출 목표 50% 초과

입력 2024-06-12 10:25수정 2024-06-12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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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10일 연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 ‘더현대 글로벌’…한 달 만에 13억 돌파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 중인 더현대 글로벌 ‘노이스’ 팝업스토어에서 고객들이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K콘텐츠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팝업 스토어가 일본 시부야에서 매출 목표의 50%를 초과 달성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리고 있다. 글로벌에서 K브랜드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하고 일본 내 현대백화점 인지도도 높였다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10일부터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 매출이 한 달 만에 13억 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역대 파르코백화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중 매출 기준 1위 기록이다.

오픈 당일인 지난달 10일에는 3층에 위치한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기 위한 고객 대기줄이 지하 1층까지 이어졌다. 마뗑킴 매장이 오픈한 지난달 24일엔 3000명이 넘는 고객이 몰리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내달 28일까지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되는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K패션 브랜드를 일본 소비자에게 알리겠다는 취지에 맞춰 일주일 단위로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인다. 지난달 노이스, 마리떼프랑소와저버, 마뗑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 데 이어 향후 포츠포츠, 에버라인, 더바넷 등 K패션 브랜드가 들어설 예정이다. 다음달 15일에는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매장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글로벌이 기대 이상의 주목을 받아 행사 종료 매출이 총 40억원 정도로 예상된다”면서 “이후 태국에서 진행될 K콘텐츠 전문관도 성공적으로 수행해 고객에게 보다 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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