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우수 콜센터 선정…"고객 목소리 적극 반영"

입력 2024-05-13 10:00수정 2024-05-13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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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사진제공=ABL생명)

ABL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다.

올해 콜센터 부문 조사는 53개 산업군의 336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10개월에 걸쳐 심층적으로 진행됐다. ABL 생명은 서비스 품질·공감 영역 모두에서 우수한 결과를 획득했다.

ABL생명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고객만족도 향상 및 콜센터 상담사 역량 강화를 위해 상담품질 컨설팅을 진행했다. 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상담 스킬 재정비 및 교육을 강화하는 콜 집중시기 고객 응대율 향상을 위해 단기상담사도 운용했다. 앞으로는 안정적인 고객 상담이 지속해서 유지될 수 있도록 상담사 복리후생 향상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우수 콜센터 선정은 고객센터를 통해 불편 및 개선사항을 접수해준 고객과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임직원들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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