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동심 잡아라…DIY 자전거·아트토이 등 눈길

입력 2024-05-04 06: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삼천리자전거)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동심을 잡으려는 자전거 업계의 노력이 뜨겁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천리자전거는 취향에 맞게 자전거를 꾸밀 수 있는 DIY 놀이 키트가 적용된 어린이용 자전거 라인업 2종을 선보였다.

삼천리자전거는 인기 어린이용 자전거 라인업에 개성과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DIY 키트를 접목했다. 최근 키즈 산업 내 지비츠(슈즈 액세서리)로 대표되는 꾸미기 열풍이 확산하면서 DIY 콘셉트를 반영했다.

DIY 놀이 키트가 적용된 라인업은 캐릭터 제품인 ‘시크릿쥬쥬’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모델인 ‘클로버’다.

캐릭터 제품인 시크릿쥬쥬 어린이용 자전거는 프레임과 체인 케이스, 바퀴와 바구니 등을 원하는 대로 꾸며서 자신만의 자전거 디자인을 완성하는 DIY 놀이 키트를 제공한다. DIY 키트 구성품은 다양한 디자인의 스티커와 구슬, 자전거 번호판이다. 스티커는 번호판을 꾸미는 데도 활용할 수 있도록 캐릭터뿐만 아니라 영문 알파벳과 숫자 모양도 함께 제작했다. 구슬은 자전거 바큇살에 걸거나, 제공된 줄에 엮어 핸들에 장식해 자전거를 입체적으로 꾸밀 수 있다.

클로버는 꾸미기 부품인 ‘DIY 프레임 커버’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액세서리로 신발을 꾸미는 것이 유행하면서 자전거에도 이러한 DIY 트렌드를 반영했다. 제공되는 프레임 커버에 개인이 소장한 액세서리를 취향껏 엮어 장식한 후, 프레임에 장식 커버를 둘러 자전거를 꾸미면 된다.

삼천리자전거는 최근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어린이 자전거 3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주인공 로미를 비롯해 인기 로열핑인 하츄핑과 포실핑을 각각 외장 디자인에 적용했다. 프레임과 체인 케이스, 손잡이, 안장, 바구니까지 주목도가 높은 차체의 각 부분에 캐치! 티니핑 캐릭터 콘셉트의 디자인을 담았다.

(사진제공=알톤)

알톤은 성장기 체형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주니어 자전거 라인업을 선보였다. 권장 가용 신장 100㎝부터 165㎝ 전후까지 다양한 크기와 높이로 구성했다. 엑시언 207은 가볍고 튼튼한 알로이 주니어 MTB 프레임을 적용한 20인치 소형 자전거로 두발자전거를 처음 경험하는 신장 100~135㎝에 적합하다.

퓨리어스22는 신장 120~145㎝ 전후 라이더에 적합한 22인치 저지상고 알로이 프레임을 적용해 승하차가 쉽고 물병을 장착할 수 있는 컵홀더를 부착해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로체스터22는 변속감이 부드럽고 빠른 시마노 21단 변속기와 알로이 V-브레이크를 적용한 고급형 주니어 자전거 모델이다.

(사진제공=팝마트)

아트 토이 전문 글로벌 기업 ‘팝마트’는 어린 시절의 순수함 등을 표현한 인기 지식재산권(IP) 신규 시리즈로 키덜트를 공략한다. 대표 IP 몰리의 신규 시리즈 ‘몰리 두살과 네살 사이’와 ‘크라이베이비x파워퍼프걸 시리즈’의 새로운 상품군인 키링, 휴대폰 거치대 등을 발매했다.

몰리 신규 시리즈는 18주년을 기념해 모두의 마음속에 남아 있는 동심을 떠올릴 수 있도록 몰리의 어린 시절을 표현했으며, 크라이 베이비는 파워퍼프걸과 만나 모든 감정을 인정하고 용기를 가지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자체 IP 상품군뿐만 아니라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라이선스 IP 상품들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디즈니 토이 스토리: 앤디의 방 시리즈’와 ‘텔레토비 우리는 친구 시리즈’ 등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