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오픈서베이)
이번 웨비나는 글로벌 조사 지식과 실무 사례를 전하며 글로벌 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으려는 기업을 지원하고자 열렸다. 웨비나에서는 △글로벌 조사 프로세스 △다국가 조사 결과 분석법 △유형별 글로벌 조사 사례 등을 공유했다.
연사로 나선 오픈서베이 김아영 글로벌 어카운트 리드는 웨비나에서 목적에 따라 글로벌 소비자 데이터를 확보하는 조사 방법론과 데이터 분석법을 소개했다. 북미 시장에 제품 추가 출시를 계획하는 식음료사, 한국·미국·일본 국가별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각국 소비자 니즈를 비교 분석하려는 뷰티 기업 등 구체적인 글로벌 조사 사례를 살폈다.
웨비나에 기업 실무자 약 700명이 참석 등록했으며 그중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 재직자가 과반수를 차지했다. 오픈서베이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이미 전개 중이거나 국내 시장에서 기반을 확고히 다진 기업에서 큰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기업 내 글로벌 진출 관련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오픈서베이 2023년 글로벌 조사 해외 매출도 전년 대비 50% 성장을 이룬 바 있다.
오픈서베이 김아영 리드는 “경기 침체와 내수 시장 경쟁 심화 속에서 많은 기업이 글로벌 조사에 관심을 보인다”며 “글로벌 진출 희망 기업이 국가별 특징에 따라 조사를 설계하고 맞춤형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시장 확장과 비즈니스 성장의 기회를 잡도록 오픈서베이가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