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광화문광장에서 ‘지니TV 팝업’ 연다

입력 2024-04-23 13:1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디즈니+ㆍ컬럼비아픽쳐스ㆍENA 등 그룹사 참여
레트로빵집ㆍ부루마블ㆍ핑크퐁 페이스페인팅 운영
오늘부터 방문 예약 시작...선착순 혜택

▲KT는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자사 IPTV 서비스인 지니 TV를 체험하는 ‘지니TV 팝업’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팝업은 5월 4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제공=KT)

KT는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자사 IPTV 서비스인 지니 TV를 체험하는 ‘지니TV 팝업’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팝업은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주최한 ‘2024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 팝업! 펀업!’에서 KT가 주요 협찬사로 참여한다.

KT는 육조마당 일대에 지니TV의 ‘미디어 포털’을 경험할 수 있도록 미디어 라운지와 포토존을 꾸민다. 미디어포털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유튜브를 비롯한 TV 실시간 채널, 주문형 비디오(VOD), 키즈ㆍ뮤직 등의 모든 콘텐츠를 한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이용하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다. 미디어 라운지에서는 △OTT △영화 △방송 채널 △지니 TV 오리지널 △음악 콘텐츠 △키즈 콘텐츠 등을 대표하는 제휴사가 체험 공간을 만든다.

OTT 공간은 디즈니플러스가 참여한다. OTT 공간에서는 5월 공개 예정인 드라마 ‘삼식이 삼촌’의 주요 장소인 사일제과를 콘셉트로 레트로 빵집을 운영한다. 영화 공간은 컬럼비아픽쳐스가 100주년을 기념해 ‘컬럼비아 레이디’ 동상 포토존을 꾸린다. 방송 채널 공간에선 유튜버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가 출연한 ENA 예능 프로그램인 ‘지구마불 세계여행2’ 콘셉트로 꾸민다. 대형 주사위로 부루마블 게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니 TV 오리지널 공간에는 스튜디오지니가 5월 13일 처음 방송하는 드라마 ‘크래시’를 소재로 한다. 온 가족이 체험할 수 있는 무선 조종 모형 자동차(RC카) 게임존과 포토존을 마련한다. 음악 콘텐츠 공간은 지니뮤직이 영실업과 제휴한 ‘시크릿 쥬쥬’ 콜라보 음원 출시를 기념해 포토 부스를 만든다.

KT는 어린이날을 맞아 키즈랜드 한글 놀이터 공간도 마련한다. 키즈랜드 독점 오리지널인 ‘핑크퐁 한글놀이터’ 워크지 체험, 핑크퐁 페이스 페인팅, 한글 팔찌 만들기 등의 놀이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KT스카이라이프는 뽀로로와의 1:1 만남, 노래방 서비스로 동요 부르기 체험도 제공한다.

오늘부터 5월 2일까지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KT닷컴에서 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페셜 랜덤 기프트, ‘블라이스’ 웹툰 작가가 그리는 우리 가족 캐리커처, 실제 광화문을 배경으로 한 네컷 무료 사진 촬영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캐리커처는 4~5일 양일간 운영되며 하루 30가구에게 선착순 제공된다.

한편, 서울시는 감동적인 영화 명장면과 배경음악 연주를 즐기는 시네마 콘서트를 진행한다. 어린이를 위한 비눗방울과 마술쇼, 피에로 쇼, 풍선 만들기 행사도 연다.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KT는 어린이날 연휴 갈 만한 곳을 찾는 서울 시민들을 위해 OTT에서 오리지널까지 모든 콘텐츠를 큰 화면으로 한 번에 즐기는 지니 TV의 ‘미디어 포털’ 서비스를 TV 밖에서도 온 가족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협업해 광화문광장에서 이색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KT는 대한민국 대표 IPTV 서비스로서 다양한 파트너사와 제휴하고, 그룹 미디어 시너지를 활용해 대한민국 미디어 라이프의 질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