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주방에 드라이기 수납까지”…코오롱글로벌, 전략상품 ‘칸칸’ 브랜드 차별화

입력 2024-04-19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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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전략브랜드 '칸칸' 주방 상품 모습.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은 주택 전략상품 브랜드인 ‘칸칸’ 차별화 사업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코오롱글로벌은 이탈리아 주방 도어 전문기업 ‘론첼 아르코(LONCHEL ARKO)’와 협업해 ‘칸칸 프리미엄 키친상품’을 선보인다. 론첼 아르코는 이탈리아 주방가구 도어 브랜드로 스카볼리니(SCAVOLINI), 스토사(STOSA) 등 이탈리아 명품 가구사의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다. 이탈리아 현지 공장에서 생산 및 품질 관리를 할 뿐만 아니라 현지 품질 및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제조 명가로 꼽힌다.

이번에 선보이는 칸칸프리미엄 키친상품은 난도가 높은 랩핑 기술(PET 멤브레인)을 적용해 국내에서 보기 힘든 엠보싱(Embossing) 도어의 표면 질감 및 디자인을 효과적으로 구현했다. 또 오염에 강한 소재(SMR PET)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문 및 오염 방지 등 기능적인 측면도 강화했다.

아울러 코오롱글로벌은 칸칸에 헤어디바이스 수납시스템을 개발하고 특허 출원했다. 해당 시스템에는 글로벌 가전 브랜드인 다이슨사의 헤어기기를 보관할 수 있는 맞춤형 설계가 적용됐다. 일반 헤어드라이기나 봉고데기, 판고데기 등 기타 제품들도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해 활용성을 더 높였다. 발열기기의 안전문제를 고려해 거치대 표면에 내열 성능을 갖춘 마감재를 사용했다.

코오롱글로벌은 칸칸 프리미엄 키친상품과 헤어디바이스 수납시스템을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하늘채 분양단지에 도입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힐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칸칸 브랜드의 차별화를 통해 입주민 편의성 및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코오롱글로벌만의 특화 상품을 개발하고 대외적인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행보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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