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화물잇고’ 서비스 개선 제안 프로그램 참가 차주 모집

입력 2024-02-22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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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22일 화물운송중개 DX 플랫폼 ‘화물잇고’에서 차주가 직접 플랫폼을 이용해보며 개선점과 보완점을 제안하고, 이를 토대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소통 채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임직원이 화물잇고 소통채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신사업인 화물운송중개 플랫폼 ‘화물잇고’에서 화물 차주들의 의견 토대로 플랫폼 고도화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22일 고객 의견을 받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참가 차주를 다음 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차주가 직접 플랫폼을 이용한 후 제안한 개선점과 보완점을 바탕으로 화물운송중개 시장 주도권 확보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프로그램 진행 과정은 참가 차주를 모집하는 ‘먼저잇고’, 차주들이 화물잇고로 직접 운행하는 ‘오더잇고’, ‘사용 후 개선점과 필요한 서비스를 제안하는 ’의견잇고‘ 등 세 가지 단계로 구성된다.

참여를 원하는 차주는 화물잇고 앱을 통해 회원가입 후 차량 정보와 차량등록증, 사업자등록증 등 필요 서류를 등록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화물잇고를 체험하고 느낀 차주 의견을 플랫폼에 반영하고 개선된 서비스에 대해 다시 제안받아 이를 고도화해 나가는 선순환 구조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도록 9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화물잇고는 화물 운송을 의뢰받아 차량을 배차하는 주선사와 화물을 직접 운송하는 차주를 매칭시켜주는 디지털전환(DX) 플랫폼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술인 ‘익시(ixi)’를 기반으로 가격 산출, 노선 및 배차 최적화, 합짐 등 화물 차주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지속 고도화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강종오 LG유플러스 모빌리티사업담당(상무)는 “실제 운송 현장에 계신 분들은 숫자로 된 데이터로는 알 수 없는 인사이트를 보유한 진짜 전문가”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화물잇고가 주선사와 화물 차주에게 가장 많은 쓴 소리를 듣고, 민첩하게 개선하는 고객 친화 서비스를 구축해 화물 운송 중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먼저잇고’에 신청한 화물 차주를 대상으로 사은품 행사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가 여부와 관계없이 행사 기간 내 화물잇고 회원에 가입한 차주 전원에게는 GS25 2만 원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 S24(10명)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3만 원권(100명)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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