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는 신규 디지털 콘텐츠 ‘침대는 왜 과학일까?’의 영상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에이스침대가 작년 하반기부터 전개하고 있는 ‘침대=과학’의 의미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모델 박보검이 다양한 소재의 비교시험을 진행하는 내용으로, 과학적인 침대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소개한다.
소개되는 시험은 △충격흡수 테스트 △매트리스 압력분산 테스트 △스프링 줄음률 테스트 △스프링 녹 발생 테스트 등 총 4가지다. 모든 비교시험은 소비자에게 공정하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같은 조건에서 시행됐고, 명확한 비교 대상·기준을 설정했다.
충격흡수 테스트 영상은 독립형과 연결형의 이중구조로 이뤄진 ‘하이브리드 Z 스프링’과 독립형 스프링을 비교하는 내용을 담았다. 충격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 유리가 깨지는 독립형 스프링과 달리, 큰 충격에도 편안하게 볼링공을 튕겨내는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의 모습을 통해 ‘침대는 어떤 충격도 잘 흡수해야 과학이다’라는 결론을 내린다.
매트리스 압력분산 테스트 영상은 에이스침대가 개발한 ‘투 매트리스 시스템’과 원 매트리스를 비교한다. 매트리스 하나가 모든 압력을 처리하는 원 매트리스와 달리, 투 매트리스 구조에서는 압력이 분산돼 매트리스 내구성 및 수명이 뛰어나다는 점을 강조했다.
스프링 줄음율 테스트 영상에서는 스프링만 한번 열처리해 쉽게 줄어드는 독립형 스프링에 비해, 스프링판 전체를 열처리해 무거운 무게에도 유지되는 스프링의 탄력성을 보여준다. 열처리 스프링 시험결과를 통해 ‘침대는 꺼짐 없이 오래 써야 과학’이라는 메시지를 함께 제시한다.
스프링 녹 발생 테스트 영상에서는 쉽게 부식되는 비도금 코일과 달리, 시간이 지나도 녹 발생이 최소화되는 황동 도금 브라스코일을 소개, 스프링 품질 및 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부각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에이스침대만의 차별화된 첨단 과학 기술력을 있는 그대로 소비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백 마디 말보다 현장에서의 시험 결과를 직접 보여주는 커뮤니케이션이 더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