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김경률, 마포을 출마…‘개딸 민주당 얼굴’ 정청래와 대결”

입력 2024-01-17 14:4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케이터틀에서 열린 2024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서울 마포을 출마하는 김경률 국민의힘 비대위원을 소개하고 있다. (뉴시스)

김경률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역구인 마포을에 출사표를 던졌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케이터틀에서 열린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김 비대위원이 마포에서 정청래와 붙겠다고 나섰다”며 이 같은 사실을 전했다.

그는 “이번에도 어차피 정청래가 될 것이라고 자조 섞인 말을 하는 분들이 많다. 어쩔 수 없지 않다”며 “이번 4월 선거에서 우리 국민의힘 후보로 김경률이 나서겠다고 하기 때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런 뒤 김 비대위원을 무대 위로 이끌었다.

한 위원장은 “서울 마포을에 민주당 정 의원이 있다. 개딸 전체주의, 운동권특권정치, 이재명 개인사당으로 변질된 안타까운 지금 민주당을 상징하는 얼굴이 바로 정 의원”이라고 직격했다.

이어 “김 비대위원은 진영과 무관하게 공정과 정의를 위해 평생 싸워왔다. 약자가 억울한 곳에 늘 김경률이 있었다”며 “국민의힘 김경률, 민주당 정청래 중 누가 진짜인가. 동료 시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살아왔고 그 동료시민의 미래를 위해 뛸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김 비대위원은 무대에 올라 “어젯밤에 여러 이야기들이 오갔다”며 “맨 먼저 든 생각은 양지만 찾아다니면 욕먹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당과 한동훈 비대위원장께서 낡은 시대 이념 청산 과제를 주신다면 기꺼이 받아들이겠다”며 “상대가 들이댄 잣대를 더 엄정하게 우리에게 들이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낡은 시대와 이념을 청산하라는 과제를 기꺼이 받아들이겠다”며 “약속한다. 술잔이 식기 전에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술잔이 식기 전에 돌아오겠다’는 표현은 ‘삼국지’의 관우가 적 동탁군의 장수를 베고 돌아오겠다며 남긴 말이다.

이날 한 위원장이 김 위원을 공식적으로 소개하자 김성동 현 국민의힘 마포을 당협위원장은 행사 도중 자리를 떴다. 당협 관계자들이 고성을 지르는 등 장내 소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행사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일부 당협 관계자들의 반발과 관련해 “우리 공천 시스템은 어제 발표한 내용”이라며 김 비대위원을 전략 공천 하겠다는 뜻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그는 “본인이 마포을에서 정청래와 붙겠다고 출사표를 던진 것”이라면서 “저희 당은 그런 도전을 대단히 의미 있게 생각한다. 국민께 빨리 보여드리고 싶어서 말씀드린 것이고 당내 절차를 당연히 거칠 것”이라고 했다.

또 “우리 당이 어차피 안 된다고 하는 곳에서 확실히 달라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제가 주는 게 필요하다”며 김 비대위원에게 힘을 실어준 이유를 설명했다.

한 위원장은 “(김 비대위원을) 어렵게 모셨다. 어렵게 모신 분이라 양지를 가도 된다. 우리 당이 그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충분히 수용할 수 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험지에 도전하겠다고 초반에 나서주시는 건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했다.

전날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진정한 지역 일꾼을 고려해서 공천하겠다’고 선언한 것과 대비된다는 취지의 질문에 대해선 “지는 선거가 의미가 있냐”며 “이겨서 우리 당이 가지고 있는 철학과 우리 당 공약을 그 지역에 실천해서 지역민들의 삶을 개선하는 게 우리 당의 목표”라고 답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전날(16일)에도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구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계양을 출마를 못 박았다. 당시 한 위원장은 원 전 장관의 발언이 끝나자 그와 어깨동무를 하며 주먹 쥔 손을 들어 보인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RODUCTION_IP - assumed 'PRODUCTION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SERVER_IP - assumed 'SERVER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