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축적해온 역량 토대, 새로운 도약의 한 해 될 것” [신년사]

입력 2024-01-04 09:38수정 2024-01-04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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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무식서 올해 키워드로 ‘목표달성·생산성 향상·효율적 인력운영’ 등 제시

▲유재만 신풍제약 대표이사가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풍제약)

신풍제약은 2024년 갑진년을 맞아 2일 오전 서울 신풍제약 본사와 안산 공장에서 각각 2024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시무식에는 유제만 신풍제약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풍제약은 올해의 캠페인 슬로건을 ‘업무는 효율적으로, 소통은 끊임없이, 성과는 더 높이’로 정했다. 내부적으로는 효율적이고 유연한 조직운영을 통해 신풍제약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고, 대외적으로는 신약 및 신제품 개발과제를 통해 새로운 시장 창출 및 환자의 수요를 맞추겠다는 의미다. 이를 추진하기 위해 △목표달성 △생산성 향상 △효율적 인력운영 △본부 간 소통 및 협력 등 4가지 주요 키워드를 제시했다.

임직원과의 소통이 주요 화두로 떠오른 올해 시무식에서는 신풍제약의 핵심 가치를 실천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직원에게 수여되는 ‘신풍 창조인상’ 시상과 임직원 핵심 역량인 ‘문제 해결 역량 강화’를 위해 전사 임직원이 수행한 팀별 프로젝트에서 우수팀을 선정하는 시상식도 함께 진행했다.

유제만 대표는 신년사에서 “어려운 제약환경 속에서 임직원 여러분이 보여주신 노력과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최근 몇 년간 신풍제약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정도경영과 도전하는 미래의 경쟁력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24년은 신풍제약이 지금껏 축적해온 역량과 출시 예정인 신약 및 신제품을 토대로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신풍제약은 지난해 대내외적으로 질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 도전과 변화를 시도해 왔다. 해외시장 개척에서도 메디커튼의 유럽 시장 진출, 원료의약품 일본 시장 수출 증대, 포스포마이신주 완제 GMP 승인 등 선진국 완제 수출의 성과를 얻어냈다.

올해는 꾸준한 연구개발의 결과물인 뇌졸중 치료제(SP-8203), 코로나치료제(피라맥스), 저용량 고혈압복합제, 관절염치료제 등 신약 및 신제품 개발과제에 집중하고, 골다공증 치료제(데노수맙) 등 국내외 제약기업들과의 공동개발을 통해 개발되고 있는 신제품들이 빠르게 출시돼 환자의 수요를 맞출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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