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사업 변혁과 새로운 기회 만들어야”

입력 2024-01-02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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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그룹의 2024년 시무식에서 이병탁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상무보가 신년사를 발표하는 모습. (사진제공=코오롱그룹)

코오롱그룹은 2일 발표한 신년사에서 각 사업의 변혁과 새로운 사업기회 발굴 등 그룹의 미래가치를 강조하는 메시지를 임직원들과 공유했다.

이날 코오롱그룹은 온라인 시무식을 열고 2024년 경영 방향을 담은 신년사를 발표했다.

신년사 발표는 전년도 최우수 성과를 달성한 임직원에게 주어지는 ‘원 앤 온리’상을 받은 이병탁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상무보가 진행했다. 코오롱그룹은 2022년부터 탑다운 방식이 아닌 임직원이 신년사 작성과 발표에 참여하고 있다.

이 상무보는 “미래 기업가치 관점에서 현재 사업들을 트랜스포메이션하고 우리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기회도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룹의 레거시가 담긴 지식경영 시스템 ‘백서경영’이 더 큰 성과로 이어지도록 실제 사업 현장에서의 확대 적용도 주문했다.

이어 “진정성 있는 성찰과 실천으로 결과에 책임져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그 연장 선상에서 지난 11년간 고유의 기업문화로 자리매김해온 ‘코오롱공감’ 경영 메시지 배지·팔찌 발표도 유보했다.

코오롱공감이란 각사가 자율경영·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동참해 성공을 이뤄가자는 코오롱의 경영 메시지다.

코오롱그룹 관계자는 “코오롱그룹은 앞으로 코오롱공감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충분히 가진 뒤 새로운 다짐을 담아 다시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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