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리뉴얼 ‘양념치킨’, 건강한 단맛으로 MZ 입맛 홀려

입력 2023-11-23 11:0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제너시스 BBQ그룹 지난달 선보인 리뉴얼 양념치킨이 출시 한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마리를 돌파했다. (사진제공=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지난달 선보인 리뉴얼 양념치킨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마리를 돌파했다.

23일 제너시스BBQ그룹의 BBQ 치킨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일별 판매량 환산 시 매일 3만 마리 이상 팔려, 현재까지 출시한 신제품 중 최단 시간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또 전체 메뉴 중 양념치킨 판매 비중이 리뉴얼 이전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2030세대의 주문이 주를 이루며 여성 소비자들의 비중이 높다. 천연 재료와 향신료 등을 넣어 양념치킨을 업그레이드한 BBQ의 시도가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등 건강한 식습관에 관심 높은 2030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풀이된다.

BBQ가 새롭게 선보인 양념치킨은 기존 양념치킨과 달리 사과 퓨레, 당근, 양파 등 최상의 천연재료로 건강한 단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올스파이스 등 천연 향신료를 더해 감칠맛과 풍미를 채우고 양념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튀김 베이스를 개선해 이전보다 더욱 풍부해진 맛과 식감을 선사한다. BBQ의 레시피를 만드는 R&D센터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이 옛날 양념치킨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양념 배합비를 변경하고 천연 재료 함유율을 높여 건강하면서도 최적의 단맛을 추가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해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BBQ 관계자는 “기존 양념치킨에 대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며 “후라이드 시장을 선점하는 황금올리브치킨과 더불어 양념치킨의 시장에서도 선도적 입지를 굳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