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입주자 사전방문서 ‘품질 우수’ 호평

입력 2023-11-15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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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 퍼스트원 입주예정자 협의회로부터 감사 인사 접수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전경. (사진제공=DL이앤씨)

DL이앤씨 브랜드 ‘e편한세상’이 입주자 사전방문에서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DL이앤씨는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입주예정자 협의회로부터 우수한 품질에 대한 감사 인사를 담은 공문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현장은 6월 24일과 25일 입주자 사전방문을 시행했고, 8월 22일부터 10월 20일까지 입주를 진행했다. 입주예정자 협의회는 “DL이앤씨가 여러 어려운 건설환경 속에서도 우수한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힘써온 노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모든 현장 관계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는 내용의 공문을 보내왔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입주예정자들이 직접 가구 내부를 방문해 시공 품질을 점검하고, 입주 후 실제 주거 과정에서 e편한세상의 품질을 확인한 후 보내온 감사 인사인 만큼 DL이앤씨의 품질혁신 노력이 소비자로부터 인정받았다 할 수 있다”고 말했다.

DL이앤씨는 품질경영 철학 아래 하자 제로 활동을 전개해 전사적으로 품질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는 건설업계 최초로 골조공사부터 마감공사까지 불량률 평가 개념을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현장소장 경력 25년 이상의 경력자로 구성된 품질고수 점검단이 주요 품질 항목을 매월 2회 점검하고 평가한다. 기준 이상의 불량률이 나오면 즉시 공사중지 조처를 내리고 불량의 원인이 모두 제거된 다음 공사가 진행되도록 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DL이앤씨의 입주자 사전방문 때 하자접수 건수는 업계 최저수준을 기록 중이다. 지난 9월 국토교통부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 제출한 2021년부터 2023년 6월까지의 공동주택 사전방문 하자접수 현황 자료에 따르면, DL이앤씨의 하자접수 건수를 입주 가구 수로 나누면 가구당 평균 하자접수는 7.8건으로 건설업계 최저수준을 기록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고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하자 제로’를 목표로 전사적 품질혁신 활동을 지속해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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