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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보잉 787-9.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이 글로벌 항공사 평가기관인 ‘APEX’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 평가에서 7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APEX는 1979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업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2018년부터 ‘트립잇’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 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좌석 편의성 △객실 서비스 △기내식음료 △기내 엔터테인먼트 △기내 와이파이 등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한다.
대한항공은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로부터 호평받았다.
대한항공은 2018년 평가 시작부터 7년 연속 5성 등급을 받았다. 에어 뉴질랜드, 케세이퍼시픽항공, 에티하드항공 등 소수 항공사만이 7년 연속 5성 등급 선정의 영예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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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고객 감동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항공사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