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테네시의 맛' 공개…LG전자, 테네시서 'Life's Good!' 외친다

입력 2023-09-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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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자사의 공식 후원팀 '테네시 타이탄스(Tennessee Titans)'의 NFL 정규시즌 홈 경기 시작일인 이달 17일에 로컬 식당과 협업해 경기장 밖에서 푸드 트럭을 운영했다. (자료제공=LG전자)

LG전자가 테네시의 특색 있는 음식과 조리법을 소개하는 영상 ‘테네시의 맛(Taste of Tennessee)’을 제작해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영상은 webOS가 탑재된 스마트 TV 내 ‘LG채널’과 LG전자 미국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같은 콘셉트의 영상 시리즈를 처음 제작한 이후 올해 두 번째 시리즈를 이어갔다. 첫 번째 시리즈는 테네시 지역 식당들의 대표 메뉴를 테네시 타이탄스 출신 선수들과 만들고 즐기는 모습을 담아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테네시 지역에서 생산되는 식자재를 이용해 음식을 만들며 음식을 통해 지역 사회의 결속을 다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생산 사업장이 있는 테네시 지역을 널리 알리며 지역 사회 구성원들에게 자긍심을 불어넣기 위해 영상 시리즈를 제작했다고 LG전자 측은 밝혔다.

LG전자는 17일을 기점으로 이번 시즌 동안 네 차례에 걸쳐 영상 제작에 참여한 로컬 식당들과 협업해 경기장 밖에서 푸드 트럭을 운영한다. 푸드 트럭 운영을 통해 거둔 수익금 전액은 테네시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또 테네시 지역 초등학교 네 곳에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를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2018년 말 테네시에 세탁기 공장을 준공했다. 이 공장 3개 라인에서 연간 세탁기 120만 대, 건조기 60만 대를 연간 생산한다. 이 공장은 올해 초 세계경제포럼(WEF)의 등대공장으로 선정되며 스마트 공장으로서 제조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테네시를 포함한 북미 지역 전체에 ‘Life’s Good’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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