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CX 디자인 역량 세계에 통했다…디자인 어워드서 3관왕

입력 2023-08-24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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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CX디자인담당 직원들이 레드닷, IDEA 본상을 수상한 곤지암 리조트 앱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LG CNS)
LG CNS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고객경험(CX) 디자인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고 24일 밝혔다.

LG CNS는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2개의 본상(Winner)을, IDEA ‘디지털 인터랙션 부문’에서 1개의 본상(Finalist)을 연이어 수상했다. 수상작은 LG CNS가 설계, 디자인하고 구축한 ‘곤지암 리조트 애플리케이션’과 ‘LG CNS 모바일오피스’다. 특히 곤지암 리조트 앱은 레드닷과 IDEA를 동시 수상하며, 디지털 경험의 차별성과 혁신성을 입증했다.

곤지암 리조트 앱은 기존에 여러 채널로 파편화돼 제공되던 다양한 리조트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UX·UI를 통해 고객경험을 혁신했다. 고객은 앱만 설치하면 객실 예약부터 체크인, 스키장·레스토랑·부대시설 이용, 체크아웃까지 고객 여정을 아우르는 모든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LG CNS 모바일오피스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한 혁신 사례다. LG CNS는 메일, 일정, 근태 관리, 경비처리 등과 같은 자주 사용하는 업무를 전면 배치하고, 원클릭 결재 기능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챗GPT를 탑재한 AI챗봇, 클라우드 등 DX기술을 활용해 업무 처리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LG CNS는 곤지암 리조트 앱, 모바일오피스 앱 등과 같이 고객에게 최상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올 초 관련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CAO(Chief client Account Officer, 최고 고객 책임자) 산하에 △CX 디자인담당 △CX 디지털 채널사업단 △CX 데이터사업담당 △CX 디지털 마케팅사업담당 △TX(Total eXperience) 컨설팅담당 등 고객경험 조직을 전면 배치했다. 이들 조직에 속한 CX 전문가들만 약 380명에 이른다.

이번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이끈 ‘CX 디자인담당’은 고객의 온·오프라인 여정을 정량/정성적으로 분석해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기획하는 조직이다. 또한 다양한 디지털 접점 채널(웹/앱, 챗봇/콜봇, 메타버스 등)의 UX·UI 기획, 데이터 기반의 경험 최적화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LG CNS 김소연 CX 디자인담당은 “품질, 기술, 기능을 넘어 ‘고객경험’이 제품과 서비스의 핵심 차별화 요소로 꼽히고 있다”며, “LG CNS는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경험 설계를 통해, 고객에게는 더욱 편리한 디지털 여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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