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창단 ‘키즈 오케스트라’, 16일 첫 콘서트…수익 전액 기부

입력 2023-08-15 09:30수정 2023-09-04 10:4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 8월 7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113층에서는 '안드레아스 오텐잠머'와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클라리넷 단원 6명이 참여해 클라리넷 마스터 클래스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단원들은 '오텐잠머'의 지휘로 그리그의 페르귄트 모음곡을 연주하며 곡의 감정과 기법에 대해 질문하고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창단한 ‘키즈 오케스트라’가 16일 오후 7시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첫 번째 콘서트를 연다.

롯데백화점은 재능 있는 유소년들이 이른 시기에 오케스트라를 경험하고 세계적인 연주자들의 지도 하에 기량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세계적인 클래식 연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 키즈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지난 5월 12: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1기 단원은 초ㆍ중등생 77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콘서트에서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인다.

단원들은 이번 콘서트 준비를 위해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이성주 원장의 자문을 바탕으로 롯데백화점 내 롯데문화홀 등에서 줄곧 합을 맞춰왔다.

특히 클라리넷 및 바이올린 섹션의 경우 베를린 필의 클라리넷 수석이자 세계적인 클라리네스트 ‘안드레아스 오텐잠머’와 바이올리니스트 ‘레이 첸’이 함께 마스터 클래스도 진행했다. 안드레아스 오텐잠머는 “키즈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항상 열의에 차 있어서 저 역시도 많은 영감을 받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16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리조이스(RE:JOICE) 콘서트’는 이민형 지휘자가 지휘를 맡아 시벨리우스의 교향시 ‘핀란디아’, 라일리의 ‘인 씨(In C)’, 그리그의 페르귄트 모음곡 중 ‘아침의 기분’, ‘산 속 마왕 동굴에서’, 비제의 ‘카르멘 모음곡’ 등을 연주하고 피아니스트 신창용과 함께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0번을 들려준다.

콘서트에는 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심리상담 프로그램인 ‘마음돌봄 프로그램’ 수혜자를 초청했으며, 키즈 오케스트라는 이번 콘서트 티켓 판매금 전액을 ‘희망친구 기아대책’에 기부할 예정이다.

키즈 오케스트라는 이번 콘서트 이후 9월엔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나눔 음악회를 열 예정이며, 10월엔 크리스마스 클래식 음원을 제작하는 등의 활동도 이어갈 계획이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어린 클래식 꿈나무들의 꿈을 응원하며, 이들이 음악을 통해 함께 연습하고 서로 소통하고 나누면서 더 나은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리조이스 캠페인을 통해 여성을 넘어 다양한 고객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8월 12일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는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1기 단원 77명이 '오텐잠머'의 지휘에 맞춰 함께 마스터 클래스 리허설을 진행했다. (사진=롯데백화점)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RODUCTION_IP - assumed 'PRODUCTION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SERVER_IP - assumed 'SERVER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