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소스'로 차별화…2035년 매장 1000여개로 확대
아메리칸 스타일의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치킨 프랜차이즈에 도전장을 내민다. 치킨도 미국 맛을 내는데 역점을 뒀다.
한국파파존스는 자체 치킨 프랜차이즈 '마마치킨'을 공식 론칭하고 서울 마포구 용강동에 본점(마포점)을 오픈, 본격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마마치킨은 전 세계 입맛을 사로잡은 오리지널 미국 치킨을 구현하는 것에 차별점을 뒀다. 미국에서 탄생한 후라이드 치킨과 치킨윙을 메인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MZ세대 트렌드에 발맞춰 취향에 따라 다양한 베이스 소스와 디핑 소스를 선택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케이준 스타일 치킨은 마일드와 스파이시 2종으로 선보인다. 여기에 오리지널 미국 정통 소스 10종 또는 매운양념과 마늘간장 등 한국식 소스 3종 가운데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모든 메뉴는 100% 국내산 계육을 사용한다.
매장 인테리어는 모던한 디자인의 이국적인 콘셉트로 미국식 치킨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강조했다. 키오스크와 테이블용 아이패드 주문방식을 활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지난 21일 마마치킨 본점 오픈식을 시작으로 연내 직영 2호점 오픈, 내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확대해 2035년까지 전국 1000여 개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중구 한국파파존스 사장은 "마마치킨은 치킨의 가장 기본이자 본질이라 할 수 있는 미국식 오리지널 스타일로 정면승부에 나섰다"며 "마마치킨 역시 고객분들께 오랜 시간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