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현 롯데 유통군 부회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인증샷 게재

입력 2023-07-21 10:35수정 2023-07-21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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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유통군, 플로깅ㆍ비치코밍 등 고객 참여 ESG 활동 활발히 시행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21일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해 다회용품 사용 늘리기를 독려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한다.

21일 롯데 유통군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롯데백화점ㆍ롯데마트 공식SNS에 일회용품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는 약속과 함께 제로 챌린지를 의미하는 손동작을 취한 사진을 게재했다.

김 부회장은 SNS 게시글에서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하는 다양한 ESG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면서 “롯데 유통군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올해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이다. 일회용품 제로를 의미하는 손동작을 담은 사진을 SNS 등에 올린 뒤 챌린지를 이어갈 사람을 해시태그로 추천하는 식이다.

김 부회장은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이 지목해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김 부회장은 다음 주자로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를 지목했다.

한편 롯데 유통군은 기업과 사회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쇼핑의 대표 ESG 캠페인인 리얼스 활동을 통해 고객과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 줍기), 비치코밍(해안 정화운동) 등을 지속 시행하고 있다. 또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단으로 제작한 유니폼, 100%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과일 포장용기 등을 도입하기도 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수립한 탄소중립 로드맵을 정교화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유통사 최초로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에 가입해 지구 평균 온도 상승 폭을 1.5도 이내로 제한하는 국제적 노력에도 동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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