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명 최종 선발…헬스케어 기업 영업·마케팅 업무 경험
존슨앤드존슨에서 소비자·헬스 사업 부문을 기반으로 분사한 ‘켄뷰코리아’는 최근 약학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2023 켄뷰 셀프케어 약대생 썸머 인턴십’ 참가자 20명을 최종 선발하고, 본격적인 인턴십의 시작을 알리는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용산구 켄뷰(Kenvue) 본사에서 6일 열린 입학식에는 백준혁 대표이사를 포함한 다수의 멘토들이 참가해 인턴십 합격자들에게 따뜻한 환영 인사를 전하고, 향후 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2023 켄뷰 셀프케어 약대생 썸머 인턴십’은 미래의 약사들인 약대생들이 헬스케어 기업의 다양한 영업, 마케팅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보고,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켄뷰의 첫 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서류·면접전형을 거쳐 인턴십에 합격한 최종 선발 인원 20명은 앞으로 8월 23일까지 총 8주간 켄뷰의 셀프케어 브랜드(타이레놀·니코레트·로게인)와 관련해 △약국 디테일링 업무 △POSM(Point of Sale Materials) 활용한 머천다이징 활동 △마케팅·영업 실무진 멘토링 △전문가 강의 △팀 프로젝트 발표 등을 하게 된다.
켄뷰 셀프케어 사업본부장인 배연희 상무는 “이번 인턴십은 켄뷰 출범 이래 미래 약사들을 위해 마련된 첫 번째 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며 “최종적으로 선발된 20명의 약대생들이 질환과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교육을 받고 약대생으로서 갖춰야 할 종합적인 소양과 전문성, 관련 지식을 쌓는 유의미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켄뷰는 스킨헬스 제품 및 일반의약품 등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스킨헬스 분야의 존슨즈, 클린앤클리어, 뉴트로지나, 아비노와 일반의약품인 타이레놀, 니코레트, 로게인, 의약외품인 리스테린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헬스케어 전문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