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R114가 맘스터치앤컴퍼니와 상권분석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동산R114가 보유한 주거용 및 상업용 부동산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맘스터치의 가맹점 정보와 융합해 가맹점주와 예비 창업자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했다.
부동산R114는 최근 부동산 데이터와 이를 활용한 솔루션을 판매하는 데이터 비즈니스 영역으로 진출했다. 2006년 데이터 부분 매출 2000만 원에서 2022년 기준 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최근 5년간 매년 연평균 13%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회사 전체 매출액의 40% 수준이다. 부동산R114의 데이터 솔루션은 주거, 상업용 구독형을 바탕으로 고객의 데이터 중심 경영을 지원하는 건설사 대상 구축형으로 확장 중이다.
맘스터치는 우수한 제품으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다. 특히 맘스터치 가맹점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손쉬운 창업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맘스터치는 최근 버거 프랜차이즈 업계 역사상 최초 1400호 매장을 개점하는 등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고객 접점을 가진 브랜드가 됐다.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는 “이번 맘스터치앤컴퍼니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업종별 프랜차이즈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특화 솔루션을 구축해 프랜차이즈 기업 역시 데이터 기반 경영 시스템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