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세탁장비 제조 전문기업 와스코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워시큐는 28일 경기 파주시 와스코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AMPM워시큐는 이번 창업설명회에서 셀프빨래방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최적의 업종을 결합해 부가수익을 올리는 멀티샵 창업과 관련해 실제 오픈한 매장 사례를 통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AMPM워시큐는 최근 무인카페, 무인세탁함, 편의점, 펫샵 등과 결합된 다양한 컨셉의 멀티샵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이날 참석해 당일 계약을 진행하는 예비창업자에게는 무인카페머신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무인카페는 소자본창업으로 1평 남짓의 공간과 무인커피머신만 있으면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 편의성과 접근성을 모두 갖춘 무인카페와 빨래방을 동시에 운영하면 별도의 매장 관리나 홍보를 하지 않아도 카페를 방문하는 고객이 빨래방을 이용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두 업종 간의 잠재 고객으로 이어지는 장점이 있다.
AMPM워시큐 관계자는 “샵인샵이나 멀티샵 운영 시 매출 측면에서 하나의 업종이 부진하더라도 일정 부분 보완이 되는 경우가 많고, 이를 통해 매월 발생하는 임대료나 공과금 등 매장 유지 비용을 커버할 수 있어 점주들이 선호하는 추세”라며 “멀티샵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창업설명회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MPM워시큐 창업설명회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