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은 미국 주식 게임에 참여해 최대 상금 2000만 원을 획득하는 ‘고구마줄게 주식다오 3’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증권 사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8월 8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이전과 같다.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주식 선물하기’가 가능한 미국 주식 종목 중 하나를 선택해 주가 상승과 하락 여부를 예측하는 게임에 참여하면 된다.
고구마 수량은 정답을 맞힐 때마다 2배씩 늘어나며, 고구마를 많이 모을수록 받을 수 있는 상금이 커진다. 모은 고구마는 8월 16~25일까지 랜덤 미국 주식 혹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지급받는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프렌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미션을 추가했다. 미션을 수행한 참여자는 ‘프렌즈 효과’를 사용해 고구마 개수를 최대 8배까지 불릴 수 있다.
또 주식 종목별 게임 참여율과 최종 고구마 개수에 따른 참여자 순위도 상위 백분율로 제공해 이벤트 경쟁자를 예측하는 재미도 더했다.
상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확대됐다. 게임 최대 참여 횟수인 20회 정답을 모두 맞히거나 고구마 수가 총 100만 개 이상인 사용자라면 총 2000만 원 상당의 주식을 획득할 수 있다. 단, 조건에 부합하는 사용자가 1명 이상이면 인원수에 따라 해당 상금을 나눠 받는다.
‘고구마줄게 주식다오 3’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참여할 수 있다. 공휴일과 휴장일에는 이벤트 준비시간인 오전 5시부터 오전 10시를 제외하고 언제든 참여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올해 시작된 ‘고구마줄게 주식다오’는 총 두 번에 걸쳐 벌써 약 100만 명의 사용자가 참여하며 큰 사랑을 받았고, 이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재미 요소와 참여자 혜택을 강화했다”며 “관심 있는 종목의 주가를 예측하는 재미가 실제 주식 투자로도 이어지며 일상 속 즐거운 투자문화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