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장 재진출 1년…현대차, 현지서 ‘브랜드 데이’ 개최

입력 2023-05-16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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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 일렉트릭 올가을 일본 시장 출시
‘아이오닉 5 N’ 내년 초 출시
고객 어슈어런스 프로그램도 공개

▲현대자동차 양재본사 전경.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가 일본 재진출 1년을 맞아 현지에서 브랜드 데이를 열고 전기차 출시 일정을 비롯한 앞으로의 주요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16일 일본 도쿄의 트렁크 호텔에서 ‘현대 브랜드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 아이오닉 5·넥쏘 등 탄소배출이 없는 무공해 차량(ZEV) 라인업으로 일본 시장에서 승용차 판매를 재개한 지 1년 만이다.

현대차는 이날 행사에서 전기차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올가을에는 코나 일렉트릭을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 공개한 코나 일렉트릭은 현재 일본에서 실제 도로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양산형 전기차 ‘아이오닉 5 N’은 내년 초 일본에 출시한다. 세단형 전기차 아이오닉 6는 마케팅 용도로 도입해 전시 및 시승회를 통해 일본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차는 ‘현대 어슈어런스(안심) 프로그램’도 공개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직후 미국에서 실시했던 같은 이름의 프로그램을 전기차 보급률이 낮은 일본 시장에 맞게 재구성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은 전기차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매년 정기 점검 기본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3년 차 점검 때는 전기차 성능 유지에 필수적인 배터리 냉각수(쿨런트)를 무상 교체해준다.

현지 도로 폭, 주행 환경 등을 고려한 차체 보호 서비스도 시행한다.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1년마다 한가지씩 연간 최대 10만 엔(약 99만 원)의 외관 손상 수리비를 지원한다. 범퍼·앞 유리·도어·타이어 가운데 최대 2개까지가 서비스 대상이다.

조원상 현대모빌리티재팬(HMJ) 법인장(상무)은 “이번 발표는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의 첫 번째 단계로, 향후 현지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파악해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전기차 출시와 고객 어슈어런스 프로그램 등을 바탕으로 일본 사업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7월 요코하마에 문을 연 ‘현대고객경험센터’를 비롯한 오프라인 주요 거점에선 고객 참여형 비즈니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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