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박TV와 협업…‘캠핑용품’ 크레모아 제품 소개
▲GS샵이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에서 판매하는 ‘크레모아’ 상품. (사진제공=GS리테일)
GS샵이 유튜브에서 상품을 먼저 소개하고 라이브 커머스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업계에서 처음으로 시도한다.
GS샵은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가 유튜브 채널과 협업해 캠핑용품계의 애플이라 불리는 ‘크레모아’ 캠핑용품을 방송한다고 2일 밝혔다.
3일 오후 10시에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크레모아 인기 상품과 올해 신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 가장 주목되는 점은 1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신박TV와의 협업이다.
신박TV는 캠핑, 낚시 등 야외 활동 관련 상품과 정보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브 채널이다. 신박TV는 샤피라이브 방송 2시간 전인 3일 오후 8시에 판매 예정 상품을 유튜브를 통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후 이어지는 샤피라이브 방송에 신박TV 채널 운영자 신박이 게스트로도 출연한다.
인기 유튜브 채널과 협업해 직접 상품을 판매했던 시도는 많았으나 유튜브에서 상품을 먼저 소개하고 라이브 커머스에 해당 유튜버가 직접 출연해 상품 판매를 이어가는 시도는 이번이 처음이다. 유튜브 채널은 본연의 강점인 콘텐츠에 집중하고 라이브 커머스는 판매에 집중해 협업 시너지를 높여보겠다는 계산이다.
권유경 GS샵 가전팀 상품기획자(MD)는 “상품 소싱부터 신박TV와 협업까지 오늘 방송을 위해 1년간 준비했다”면서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앞두고 역대급 혜택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