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메의 문단속’ 인기…이마트24, 신카이 마코토 소설 판매

입력 2023-04-26 07:1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인기 소설 3종 패키지 1000세트 한정 판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에서 모델들이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패키지 한정판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이 역대 일본 영화 흥행 1위에 오른 가운데 이마트24가 동명의 원작 소설을 비롯한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패키지’를 단독으로 1000세트 한정 판매한다.

26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신카이 마코토 패키지 한정판은 신카이 작가의 인기작인 ‘스즈메의 문단속’,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도서 3권과 각 작품의 미니포스터 3종, 스즈메의 문단속 캐릭터 책갈피 2매로 구성됐다.

구입을 희망하는 사람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구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직접 지정한 날짜와 선택한 매장에서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이마트24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스즈메의 문단속’ 국내 누적 관객수가 종전 1위였던 ‘더 퍼스트 슬램덩크’(446만 명)를 누르고 서점가에선 동명의 소설 판매 부수가 출간 석 달 만에 20만 부를 돌파하면서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특히 스즈메의 문단속이 역대 일본 영화 중 최고 흥행작이 된 것은 물론 신카이 감독의 작품이 ‘너의 이름은’(380만 명)과 ‘날씨의 아이’(74만 명)를 비롯해 국내 누적 관객 수 900만 명 이상을 동원한 만큼 이번에 패키지 또한 많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마트24가 이처럼 모바일앱 예약 판매로 이색 상품을 지속 선보이는 것은 희소성과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하시는 젊은 고객층에게 이마트24만의 특별한 이미지를 각인시켜 장기적인 충성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예약구매를 통해 소비자들은 원하는 상품을 찾아 수소문하거나 헛걸음 하지 않아도 되고 경영주 입장에서는 재고 부담 없이 상품을 판매해 매출을 증대시키는 효과도 있다.

이마트24는 세분화된 소비 수요에 발맞춰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 선보여 모바일앱 이용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고 동시에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한 고객이 다시 이마트24 앱을 찾도록 하는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안지환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MD는 “신카이 감독의 작품이 국내 누적 관객 수 900만 명 이상을 동원한 만큼 이번에 소장용으로 선보이는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패키지 또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이색 상품을 지속 선보여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굳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