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발자국 - 이투데이 신문창간 12주년 특집

‘불타는 트롯맨’ 박민수, 신성 꺾고 라이벌전 1위…준결승 전 마지막 관문

입력 2023-01-25 09:4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출처=MBN ‘불타는 트롯맨’)

‘불타는 트롯맨’이 준결승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인 ‘팀 메들리 미션’을 예고했다.

24일 30분 확대 편성으로 방송된 MBN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 6회는 분당 최고 시청률 15.5%(닐슨코리아, 유료 방송 가구 기준), 전국 시청률 14.1%를 기록하며 6주 연속 화요일 전 채널 같은 시간대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날 방송에서는 본선 2차 전 ‘1:1 라이벌전’ 마지막 무대들과 ‘본선 2차전’ TOP 5가 공개된 데 이어, 35:1 방청 경쟁률로 화제를 모은 ‘본선 3차전’ 팀 미션 ‘디너쇼 특집’이 펼쳐졌다.

먼저 첫 번째 대결에 나선 ‘사슴 눈빛’의 강설민과 ‘국민 사위’ 장동열은 모두 곡에 대한 해석이 부족하다는 평을 들은 가운데, 장민호의 ‘남자는 말합니다’를 부른 강설민이 안다성의 ‘사랑이 메아리칠 때’를 부른 장동열을 408:277로 꺾고 승리했다.

최현상과 전종혁은 ‘신구 트로트 조각상’의 대결로 눈길을 끌었다. 전종혁은 임영웅의 ‘이제 나만 믿어요’를 더 잘 부르기 위해 교정기까지 제거하는 열정을 보였지만, 긴장감으로 인한 호흡 조절에 실패, 방실이의 ‘서울탱고’로 6년 차 현역 트로트 가수의 멋을 보여준 최현상에게 248:439로 승기를 내줬다.

▲(출처=MBN ‘불타는 트롯맨’)

세 번째는 불타는 소년단과 신명근의 대결이었다. 신명근은 장민호의 ‘남자 대 남자’를 통해 향상된 ‘황금 국자 좌’의 퍼포먼스로 현장을 압도했다. 그는 박주희의 ‘자기야’로 경쾌하고 즐거웠던 무대를 꾸민 불타는 소년단에게 600:90으로 압승, 웃음과 노래를 모두 놓치지 않는 면모로 극찬받았다.

‘리틀 이병헌’으로 불리는 김정민과 ‘미성 트로트’ 임성현의 대결에서는 이혜리의 ‘자갈치 아지매’로 탁월한 리듬감을 뽐낸 김정민이 김상배의 ‘안돼요 안돼’를 부른 임성현을 414:267점으로 꺾었다.

이어 ‘판소리 보이’ 홍성원과 ‘민요전공, 송서율창 이수자’ 김태수가 맞붙은 가운데, 홍성원은 김용임의 ‘열두 줄’을, 김태수는 김용임의 ‘내장산’으로 무대를 꾸몄다. 막상막하의 대결은 366:350, 단 14점 차이인 홍성원의 승리로 끝났다.

‘댄스 트로트’와 ‘발라드 트로트’로 극과 극 무대를 선사한 최정훈과 춘길의 대결에서는 오승근의 ‘떠나는 임아’에 발라드 감성과 트로트 창법을 절묘하게 조합한 춘길이 김혜연의 ‘유리구두’로 쇼의 저력을 보여준 최정훈을 465:222로 제압했다.

또 ‘트로트 DNA’를 지닌 이승환과 ‘정통 트로트 엘리트’ 공훈의 대결에서는 아버지 이성우의 ‘청춘 아리랑’으로 ‘흥 DNA’를 깨운 이승환이 현철의 ‘당신의 이름’으로 정통 트로트의 정수를 보여준 공훈에 86:599로 대패했다.

마지막 주자는 최현상의 ‘날 울린 당신’을 촉촉한 목소리로 부른 이하평과 남진의 ‘오빠 아직 살아있다’로 퍼포먼스 왕의 힘을 여지없이 증명한 박현호. 박현호는 정열적인 투우사로 변신, 눈길을 사로잡는 댄스와 허리를 꺾고 노래하는 진기명기를 보여주며 510:171로 승리했다.

치열했던 ‘본선 2차전’이 종료된 후, ‘1:1 라이벌전’에서 승리한 17명의 상금을 포함한 ‘본선 2차전’까지의 누적 상금 5억4945만 원이 공개돼 놀라움을 자아냈다.

국민대표단의 선택으로 ‘1:1 라이벌전’에서 패배했던 손태진·민수현·남승민·에녹·이수호·장동열·강훈·전종혁 등 8명은 패자부활에 성공하는 기쁨을 안았다. 이들을 포함해 총 25명이 본선 3차 전에 진출했고, ‘본선 2차전’ TOP 5는 박민수·신성·황영웅·무룡·공훈 순으로 거머쥐었다.

‘디너쇼 특집’으로 꾸며진 ‘본선 3차전’ 팀 메들리 미션은 본선 2차전 TOP 5에 빛나는 박민수·황영웅이 ‘고장난 벽시계’를 환상적인 화음의 듀엣으로 선보이며 화려한 문을 열었다. ‘디너쇼 특집’은 메들리 미션이 있는 팀전으로 150점 만점인 연예인 대표단 점수와 270점 만점인 국민대표단 점수의 합으로 순위가 결정됐다.

한편 ‘불타는 트롯맨’은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