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감성 트렌드 제시”…에몬스, 2023 SS 시즌 트렌드 발표회 개최

입력 2022-12-14 10:2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에몬스의 ‘뉴 코지’ 침대 (사진제공=에몬스)

에몬스가 지난 7일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 전시장에서 2023 S/S 시즌 가구 트렌트 발표회를 통해 리브랜딩과 함께 변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트렌트 발표회에서 에몬스는 내년 SS시즌 트렌드로 3가지 컨셉의 감성을 공개했다. 기존의 편안함과 새로운 감성인 ‘스라운지 컴포트(Slounge Comfort)’와 세련되고 모던한 감성의 인더스트리얼 공간인 ‘소프트 인더스트리얼(SOFT INDUSTRIAL)’ 미니멀하지만 우아하고 아늑한 감성패턴의 믹스앤 매치인 ‘글램(GLAM)’ 컨셉의 아이디어가 담긴 신상품 60여 종을 내놨다.

에몬스는 프리미엄 침실공간, 생활의 중심 거실공간, 캐주얼한 다이닝공간, 기능과 실용성을 갖춘 서재공간 등 구성제품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받은 제품만을 2023년 신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먼저 ‘뉴 코지’ 침대는 독특한 헤드보드 곡선 디자인이 특징이다. 침실에서 휴식·스마트폰·업무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올인룸 라이프 스타일’ 소비자를 위해 양쪽에 USB충전 및 스마트폰을 보관할 수 있는 포켓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또 헤드보드에 부드러운 촉감의 고급스러운 천연가죽과 독일 테이보(Taibo) 기능성 패브릭 원단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뉴코지 패브릭에 적용된 부클레 원단에는 방오 기능이 적용돼 생활 오염 발생 시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다.

▲에몬스의 ‘프렌치오 패브릭’ 소파 (사진제공=에몬스)

‘프렌치오 패브릭 소파’는 두 가지 라인업으로 등받이와 팔걸이에 마이크로 화이버를 넣어 볼륨감 있으면서, 포근한 착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몬스 패브릭 소파에 사용되는 패브릭은 100% PFC Free로 매일 피부에 닿아도 무해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3인용, 4인용으로 출시되어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색상은 △아이보리 △브라운 △라이트 그레이 이렇게 3가지 다양한 컬러로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퍼스트 듀얼’ 리클라이너는 이태리 레오나르드 황소가죽을 독점 공급받아 사용해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고탄성 HR폼과 유칼립투스 원목을 사용해 넉넉한 좌방석으로 어떤 체형의 사람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리클라이너는 USB충전 및 스마트 원터치 기능으로 헤드레스트의 높이와 꺽임까지 조절까지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엘르 식탁’은 월넛 컬러로 된 기본 프레임 디자인을 기반으로 원목과 세라믹 상판 소재를 고객이 직접 선택해 맞춤 제작이 가능한 제품이다. 엘르 식탁은 여러 사람이 한 곳에 모여 ‘파인 다이닝’을 즐기는 데 적합한 콘셉트로 기획됐다. 고급 재료를 사용해 내구성도 높였다. 엘르 세라믹 식탁은 이태리에서 수입한 12mm 두께의 통세라믹 상판을 인테리어에 따라 양면이 모두 활용이 가능한 더블 세라믹으로 되어 있다.

▲에몬스의 ‘퍼스트 듀얼’ 리클라이너 (사진제공=에몬스)

에몬스는 젊은 소비자층에서 커스터마이징 트렌드가 계속되면서 현재 운영중인 ‘커스텀 옷장’을 시작으로 ‘커스텀 세라믹 식탁’을 출시하며 커스터마이징 제품군을 강화했다. 커스텀 옷장 시리즈는 자외선-안티 박테리아 기능성 마감재를 적용한 모듈형 제품이다. 긴 옷장, 2단 서랍, 3단 서랍, 일체형 화장대, 반장, 거울장 등 다양한 모듈이 있다. 20~30대 젊은 세대 취향을 고려해 문짝 색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기존에 커스텀 옷장에 이어 이번에 붙박이장까지 출시함으로써 커스텀 옷장 라인업을 확대,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실현하고 주거공간에 실질적인 가구 제안을 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커스텀 식탁’은 오염 방지 기능이 뛰어나고 내열성이 좋은 소프트 힐링 매트 소재에 이어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화이트와 샌드 2가지 색상의 세라믹 상판이 추가됐다. 내구성이 뛰어난 세라믹 소재를 사용해 제품 디자인부터 상판 소재, 색상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지면서 집 꾸미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에 맞게 상반기 신제품들을 준비했다”며 “신제품 가구들로 집을 휴식과 취미활동, 업무까지 가능한 멀티 공간으로 꾸며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