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PR] 도심 속 커피 정원, 동서식품 ‘맥심 플랜트’…방문객 70만명

입력 2022-11-25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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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맥심 플랜트 (사진제공=동서식품)

일상을 벗어나 도심 속 여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맥심 플랜트(Maxim PLANT)’가 눈길을 끈다. 서울 한남동에 자리한 맥심 플랜트는 동서식품이 운영하는 맥심의 브랜드 체험관이자 복합문화공간이다. 차별화된 커피 문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2018년 4월 문을 연 후 4년간 누적 방문객 수가 약 70만 명에 달한다.

최근 커피 애호가를 대상으로 커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커피 클래스 운영으로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매주 목요일 지하 2층 아카데미에서 커피 한 잔이 나오는 전 과정을 소개하는 베이직 클래스부터 직접 커피를 볶고 추출하는 로스팅 클래스까지 커피에 관한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맥심 플랜트는 지난 6월 MBC FM4U와 함께 1층에 라디오 팝업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생방송을 진행했다. 동서식품이 MBC와 공동 기획한 이번 팝업 스튜디오는 커피와 음악, 라디오, 그리고 맥심 플랜트라는 문화 공간의 매력이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방문객에게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아나운서 정지영의 ‘오늘 아침, 정지영입니다’와 그룹 SG워너비의 멤버 이석훈이 진행하는 ‘이석훈의 브런치 카페’ 등 프로그램이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방문객들이 작성한 사연과 신청곡 소개 및 음악 공연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맥심 플랜트는 맥심 브랜드 마케팅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2018년 ‘맥심 티오피’ 출시 10주년 팝업스토어와 2019년 맥심 카누라떼 신제품 출시 기념 ‘카누 스위트 카페’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고급화·다양화되는 국내 소비자의 취향에 발맞춰 선보이는 맥심 플랜트만의 메뉴도 반응이 좋다. 올 가을 선보인 한정 ‘Fall Blend’는 견과류의 고소함과 밀크 초콜렛의 달콤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맥심 플랜트 3층 부루잉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공감각 커피(Synethesia Coffee)’도 특별한 콘텐츠로 소셜 미디어(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공감각 커피는 일반 소비자들이 어렵다고 느끼는 스페셜티 커피를 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다.

김지현 동서식품 팀장은 “맥심 플랜트는 동서식품이 지난 50여년 걸쳐 쌓아온 커피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 맥심이 지향하는 ‘더 좋은 커피 문화’를 전하기 위한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기존에 고객들이 쉽게 접할 수 없던 다양한 커피 경험과 도심 속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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