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1015 피해지원 협의체 구성'…'한국소비자연맹'이 소비자 대표로 참여

입력 2022-11-14 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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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가 판교 SK(주)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서비스 장애 피해 보상과 지원을 위해 '1015 피해지원 협의체'를 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의체는 카카오를 비롯해 소비자, 소상공인 등을 대표하는 단체와 학계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소상공인연합회'가 소상공인 대표로, 공정 거래-소비자 보호 전문가가 학계 대표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산업계 대표로 참여한다. 이용자와 소비자 대표는 '한국소비자연맹'이며 각 단체의 참석자는 첫 회의를 거쳐 확정한다.

카카오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6일까지 19일간 서비스 장애 피해 사례를 접수했다. 공식 카카오톡 채널과 카카오 비즈보드 등을 활용했다. 협의체는 접수된 피해 사례들을 면밀히 분석하고 충분한 논의를 거쳐 전문성과 객관성, 타당성 등을 토대로 합리적인 기준과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홍은택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카카오 대표이사)은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고자 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위원들과 함께 협의체를 구성했다"며 "협의체와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원칙과 기준을 마련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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