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테크 시대] 이마트앱으로 '똑똑한 디지털 장보기'시대 연다

입력 2022-09-26 05: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제공=이마트)

이마트는 이마트앱을 통해 오프라인 쇼핑 공간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앱은 최근 2~3년간 오프라인 전용 혜택 다양화, 결제 기능 탑재 등으로 강력해지고 있다.

이마트 D/T부서는 이마트앱 고도화에 집중,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마트는 디지털 전략을 통해 사람의 노하우 위주로 운영되던 매장을 디지털화하고 있고, 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재단장한 이마트앱에서는 고객별 이머니, 신세계포인트 등을 한눈에 확인하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앱 개편과 함께 매장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이머니’도 내놨다. 이마트앱으로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면 ‘이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매장에 비치된 전단에 ‘이머니 로고’ QR코드를 촬영해 광고영상 시청 후 추가로 적립도 된다.

올해 이마트앱은 쇼핑 편의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였다. 지난 5월 이마트앱에 간편결제 서비스(SSGPAY)를 탑재하고, ‘이마트페이’를 공식 오픈했다. 이마트 페이는 단 한 번의 바코드 스캔으로 결제, 이머니/신세계 포인트 등 적립이 자동화됐다. 이달에는 기존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와인그랩’ 서비스도 시작했다. 이마트앱에서 와인, 위스키, 리큐어(Liquor) 주문 후 매장에서 당일부터 픽업하는 스마트오더 기능에 더해, 데이터 기반 맞춤 와인 추천 서비스, 바코드 스캔 등 쇼핑 기능이 강화됐다. ‘와인그랩’을 활용하면 모바일로 상품 쇼핑 후 주문·결제까지 간편하게 가능하고, 결제 당일부터 전국 130개 이마트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