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마블 미니’ 출시 1년 만에 월 이용자 3배 증가

입력 2022-09-20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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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KB증권)

KB증권은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 ‘마블(M-able) 미니’의 월간 이용고객수(MAU)가 출시 당시 9만 명에서 올해 8월 기준 28만 명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KB증권은 ‘M-able 미니’의 고객 친화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이 입소문을 타고 MZ세대를 비롯한 초보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M-able 미니’의 여러 서비스 중 고객들이 가장 즐겨 찾는 서비스는 국내 전 금융기관 중 KB증권이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투자대가 따라하기’ 서비스다.

‘글로벌 투자대가 따라하기’ 서비스는 투자대가별 상위 보유종목과 업종별 비중, 공통 인기 보유종목 톱(TOP)10 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투자대가가 다년간 보유한 포트폴리오를 따라 샀을 때의 예상 손익률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을 비롯해 ‘빌 게이츠’ 등 업계의 큰손들이 실제 운용하는 포트폴리오를 참고할 수 있다는 점도 ‘글로벌 투자대가 따라하기’ 서비스의 매력이다.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도 ‘M-able 미니’의 인기요인이다.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로 글로벌 투자대가들의 인기 보유종목을 1주 단위가 아니라 1000원부터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금액만큼 부분적으로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해외주식 투자를 시작해 볼 수 있다.

더불어, ‘소수점 정기구매’ 서비스를 통해 소수점 매매 가능한 종목들에 대해 구매기간, 구매시점, 금액을 고객이 직접 정해 자동 구매할 수 있어, 주식을 정기적으로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M-able 미니’의 국내주식 현재가 화면에서는 회사의 핵심 재무정보 및 배당정보 등을 시각화해 제공하고 있으며, KB증권의 독자적인 통합 검색 엔진을 이용하여 해당 종목의 연관 검색어를 추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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