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커머셜, ‘모바일 오피스’ 구축…디지털 전환 선도

입력 2022-09-19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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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커머셜은 영업직원을 위한 ‘모바일 오피스’를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모바일 오피스는 영업직원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모든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축한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이다.

지금까지 B2B 기반 산업금융은 개인금융에 비해 절차가 복잡하고 각종 서류 접수가 필요해 대면 영업을 통한 수기 업무가 많았다. 영업직원이 고객 상담 후 사무실에 복귀해 내부 전산 시스템을 통해 서류 접수 및 관리를 해야 하는 등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번거로웠다.

현대커머셜은 이번 ‘모바일 오피스’ 구축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산업금융은 개인금융에 비해 상품 구조가 복잡하고 업무 제약이 많아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었다"며 "모바일 오피스 구축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비롯해 B2B 금융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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