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오류’ 이스트시큐리티 “정상 서비스 중…내달 재발방지 대책 마련”

입력 2022-08-31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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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트시큐리티 홈페이지)

최근 오류를 일으켰던 백신 프로그램 ‘알약’의 서비스가 정상화 됐다. 알약 프로그램 개발·운영사인 내달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을 약속하며 사과에 나섰다.

31일 이스트시큐리티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전날 오후 11시 30분께 조치를 완료했으며 현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회사 측은 “‘알약 공개용’제품 문제로 사용자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현재 대부분의 알약 공개용 사용자 분들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다만 “다양한 사용자 PC 환경에 따라 혹시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을 시 당사의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접수해주면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알렸다.

아울러 “9월 내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및 안내하도록 하겠다”면서 “이번 사안을 계기로 모든 업무 환경과 프로세스를 다시 한번 면밀히 재정비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보안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30일 오전 11시 30분께 알약이 정상적인 프로그램을 랜섬웨어로 잘못 인식해 차단 알림 메시지를 보내는 등 오류를 일으키면서 많은 사용자에게 불편을 끼쳤다. 이번에 오류를 일으킨 프로그램은 공개용 제품(v.2.5.8.617)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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