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A씨는 15일 유튜브 커뮤니티에 “불미스러운 일로 걱정을 끼쳐드려서 죄송하다. 저희도 뉴스를 보고 이런 일이 있었다는 걸 알게 됐고, 경황이 없어 뒤늦게 입장문을 내게 됐다”며 “저나 저희 가족은 햄버거에 고의로 머리카락을 넣은 적 없다“고 밝혔다.
A씨는 “자세한 내용은 수사과정에서 상세히 말씀드릴 것이며 그 결과가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것”이라고 했다.
전날 KBS는 A씨와 일행이 최근 강원도 춘천의 한 햄버거 가게에 방문해 음식에서 머리카락이 나온 것처럼 꾸며 음식값을 환불받았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햄버거 세트를 주문해 먹던 A씨와 일행은 음식에서 머리카락이 나왔다며 전체 음식값에 대한 환불을 요구했다. 이들은 머리카락이 붙은 휴지를 보여주며 이같이 주장한 뒤 음식값을 환불받고 돌아갔다.
하지만 음식점 주인은 CCTV를 돌려보다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A씨 일행 중 한 명이 의자에 걸려있던 담요에서 무언가를 떼어낸 뒤 이를 식탁 위에 있던 휴지에 올려놓은 것이다.
음식점 주인은 이들이 한 달 전에도 같은 햄버거 가게에서 비슷한 일을 벌였다고 주장했다. 당시에도 이들은 음식을 다 먹고, 머리카락이 나왔다고 주장하며 같은 음식을 다시 가져오라고 요구했다고 한다.
경찰은 이들 일행이 상습적으로 사기를 벌인 것으로 보고 신병 확보에 나섰다. A씨는 “이번 경찰 조사를 통해 저의 무고함이 밝혀질 것”이라면서 “법무법인을 선임해 대응하고 있으며, 인신공격, 인격모독 등의 댓글을 삼가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했다.
KBS 측이 “A씨와 일주일째 연락이 닿지 않았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선 “저는 방송이 나가는 날까지 방송사로부터 전화, 메일 등 어떠한 연락도 받은 적이 없다. 나중에 연락을 해 보니 일주일 전에 저에게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을 보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저에게 온 개별 DM은 너무 많아 하나하나 확인이 어렵다”고 밝혔다.